티이엔(주)(대표 김진상)은 에너지절감과 대체에너지 기술개발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환경친화기업이다.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난 인버터 터보압축기, 고효율 히트펌프를 비롯해 최근 공공건물에 설치가 의무화된 대체에너지 중 국내여건에 가장 적합한 지열히트펌프 그리고 차세대 기술인 고속터보기계 기술개발에 주력해 오고있다.

티이엔은 한 대로 냉난방 및 온수를 해결할 수 있는 주택용 및 건물용 히트펌프와 근권부 냉난방 히트펌프, 온실용 에어컨, 건조기용 히트펌프, 온수겸용 히트펌프 및 목욕탕에서 배출되는 폐수를 이용한 폐열회수 히트펌프 등 산업용 히트펌프를 생산하고 있다.

얼마 전 ‘Geo Heat Pump’라는 지열을 이용해 형성되는 온도 조건에서 최적화된 물-물 히트펌프를 출시했다.

스크롤 압축기와 판형 열교환기가 적용돼 저소음·고효율이 특징이며 3·4·5RT급을 개발했다.

김진상 사장은 “성능면에서 외국제품과 동등하고 가격은 저렴해 수입 대체효과가 크다”며 “에너지 절감과 환경개선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최고의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티이엔은 향후 인버터 터보 압축기의 핵심 기술을 응용해 산업용히트펌프, 가정용 에어콘 및 가정용 히트펌프, 정밀온도 제어장치, 공기압축기, 원심식냉동기, 고속터보기계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