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가스(사장 김정치)는 지난 20일, 창사 16주년(5월21일) 기념행사를 갖고 도시가스업계로는 최초로 고객헌장을 대외적으로 선포했다.

김정치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창사 16주년을 계기로 최고품질의 가스를 가장 안전하게 공급하고 고객중심의 선진안전경영을 펼쳐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을 강조하고 “21세기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기업이라는 금년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총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객만족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선포된 이날 고객헌장은 서비스 이행표준과 서비스 이용 절차,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평가 및 공시로 구분돼 있다.

서비스 이행표준에는 도시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과 친절한 서비스 실천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다. 또 서비스의 시정과 보상에서는 서비스가 잘못됐을 경우 5천원 상당의 사례금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사전 연락없이 어길 경우에는 수수료 감면의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인천도시가스는 향후 고객헌장의 준수 상태와 고객만족도를 매년 조사해 이를 인터넷에 공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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