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석 한수원 사장(우)이 강효봉 꿈나무 마을 원장에게 성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이 설 명절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조석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직원 등 50여명은 12일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꿈나무 마을’을 찾아 생활환경 개선과 어린이들의 복지에 써달라며 성금 2,000만원을 전달한 데 이어 아이들과 함께 만두를 빚고 산적을 만드는 등 ‘설명절 음식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훈훈한 정을 나눴다.

또한 어린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커튼을 설치해주고 내부시설을 청소하는 등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조석 사장은 어린이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밝게 지내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한수원은 이웃에 사랑을 전하고 사회에 희망을 주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는 착한 기업이 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4개 원전본부를 비롯해 전국의 사업소에서 주변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빛원자력본부와 고리원자력본부는 발전소 주변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각각 쌀 1,000포를 전달했으며 월성본부와 한울본부도 주변 어려운 이웃을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한수원은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비전으로 ‘안전행복’, ‘지역사랑’, ‘인재육성’, ‘글로벌’ 등 4대 사회공헌 영역을 중심으로 전직원이 사회공헌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