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관련 전문회사 (주)명신가스(대표 전원태)와 자회사인 (주)원기연이 최근 국제품질인증기관인 영국의 SGS Yarsley ICS로부터 ISO 9002 인증과 ISO 9001 인증을 각각 획득했다.

명신은 국제경쟁력 강화와 고객만족의 차원에서 지난해 9월부터 품질인증을 추진해 왔다. 명신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일반산업용가스와 특수가스, 의료용가스, LPG 등의 가스 전품목의 생산과 안전에 관한 대외적 신인도를 인정받게 됐다.

또한 디자인과 고압가스밸브, 충전기, 로딩암, 저장탱크등 가스기구 및 설비제조 전문업체인 원기연은 생산되는 모든 가스용품이 ISO 9001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원기연은 이미 국내 품질전문인증기관인 한국능률협회에서 고압가스밸브 부문의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 영국 SGS로부터의 ISO 9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제적 신인도 및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원기연측은 이번 국제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국내시장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유럽등 해외수출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명신가스는 지난 70년에 설립, 30년간 가스와 가스관련 전문회사로 발돋움해 국내 유일의 가스종합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자회사인 원기연은 82년에 설립, 가스용품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