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강은철 기자]  글로벌 냉매압축기 전문기업 BITZER그룹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독립된 냉동압축기 제조사로 왕복동, 스크류, 스크롤 압축기뿐만 아니라 압력용기 등을 생산해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2013년 기준, 3,200명의 직원이 6억2,100만유로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국법인인 비처코리아(대표 변종환)는 이번 HARFKO 2015에서 고효율 및 친환경 냉매압축기, 압축기 보호장치 등을 선보인다.

▲ 용량제어시스템 신제품 'CRII'
ECOLINE VERISPEED 인버터 왕복동식 압축기는 흡입가스 냉각방식의 인버터 왕복동식 압축기로 25~87Hz까지 폭 넓은 속도범위로 유사한 고정속도 압축기에 비해 성능이 70%까지 증가(50Hz 기준)되는 이점을제공한다. 정밀한 용량제어는 흡입압력의 변동과 운전주기 반복을 감소시킴으로써 전반적인 시스템효율이 향상시켜 준다.

인버터 스크류 압축기는 기존 CSVH2 모델에 2개의 새로운 모델일 추가됐다. 이결과 주파수 조절 CSVH는 현재 슬라이더 용량제어방식의 CSH와 동일한 성능범위를 커버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CSVH 범위는 약 100kW에서 650kW( R134a를 , +5/50℃) 사이의 냉각용량을 가진 다섯 종류의 모델을 제공한다.

새로운 용량 제어시스템 신제품 CRII도 출시된다. 새로운 CRII기술은 반밀폐형 왕복동식 압축기를 10에서 100%의 범위로 무단계 용량제어가 가능하다. 시스템의 핵심은 빠른 반복 속도와 폭 넓은 부분부하 범위에 대해 최적화 된 신형 제어 피스톤이다. 이 방식은 냉동장치의 효율과 그것을 제어할 수 있는 정밀도를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 컴펙트 스크류 압축기
CRII시스템을 통해 BITZER는 고객에게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과 어떤 운전 조건에서도 개별적인 조절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CRII는 기존 CR시스템에도 호환이 가능하다.

고급 헤더 기술 ORBIT 스크롤 압축기도 출품된다. 새로운 BAHT(BITZER Advanced Header Technology)시스템은 스크롤 압축기를 병렬로 구성할 때 단순한 설치 및 안전한 오일 균형을 보장한다. 텐덤 및 트리오 구성을 위한 이 혁신의 가장 큰 장점은 에어컨 및 히트펌프시스템 설계 및 설치를 매우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것.

ORBIT 압축기의 디자인 특징은 크랭크 케이스의 오일이 흡입가스와 분리된 구조이며 이로 인해 오일이송비율이 매우 낮다. 또한 흡입 헤더의 압력 차이가 낮기 때문에 부분 부하 시 낮은 냉매 유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압축기 간의 오일 불균등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강압식 오일 밸런스시스템을 적용하지 않고도 비 동등 모델을 적용한 텐덤 구성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