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동원엔지니어링 김진호 사장
[인터뷰] 동원엔지니어링 김진호 사장
  • 강은철
  • 승인 200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HP 전문 A/S 업체' 성장 목표 / 건물별 최적 설계 · 시공 시스템 구축
"기술영업·기술시공을 바탕으로 GHP 전문 A/S 업체로 성장하겠다"

지난 2001년부터 GHP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동원엔지니어링의 김진호 사장은 "청정·고급 에너지원인 가스를 이용한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GHP 기술시공 전문업체"라고 소개하고 "시공에서 A/S 사후관리까지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GHP 시장은 보급이 확대되면서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과열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철저한 기술시공만이 업체의 살길이라고 판단한 김 사장은 GHP 기술연수 1기로 일본에서 교육을 수료했다.

동원엔지니어링은 병원, 유치원, 호텔, 학교, 교회 등 다양한 수주실적을 바탕으로 건물별 장단점을 비교한 최적 설계·시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철저한 현장관리를 통해 A/S 최소화를 위해 현장별 업무일지에 일일공정리스트를 작성하고 실명시공을 통해 부실없는 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 사장은 "시공을 잘한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A/S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인테리어 감각을 겸비하고 있고 다양한 수주실적이 있는 것이 동원이 최대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GHP 전문 A/S 업체가 목표인 동원엔지니어링은 냉동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신입사원을 선발해 보다 폭넓은 교육과 현장 경험을 시키고 있다. 결국 기술인력 확보가 A/S 전문업체의 초석이 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