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2003년 대한민국 보전경영 생산혁신 대상 - 귀뚜라미
[기획] 2003년 대한민국 보전경영 생산혁신 대상 - 귀뚜라미
  • 승인 2003.11.10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효율 최우수상 / 거꾸로 타는 보일러, 열효율 획기적 개선
귀뚜라미보일러(대표 배남규)는 지난 62년 창업이래 40여년간 오직 보일러만을 생산·판매해온 세계 최대의 보일러 전문업체다. 연간 100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560여가지의 발명특허와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98.7%의 부품 국산화율을 달성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가스보일러와 기름보일러를 주축으로 냉난방보일러, 다목적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심야전기온수기 등 가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의 대표 브랜드인 ‘거꾸로 타는 보일러’는 버너가 위에 있어 불꽃이 내려갈 때 한번, 올라갈 때 또 한번 열교환기를 통과하기 때문에 같은 열량으로 두 번 데워주는 효과를 낳아 열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이다.

또 연소가스를 열교환기 안으로 밀어주어 기존의 송풍밸브 외에 연소된 가스를 열교환기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배풍밸브를 채용했다. 이는 송풍기가 밀어주고 배풍기가 당겨주는 이중방식으로 연소가스의 원활한 배출을 가능케 했다.

고장여부를 자가 진단할 수 있는 ‘고장진단램프’가 있어 불필요한 A/S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했으며, 룸 컨트롤에서 고장진단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