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버웨이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엘이디세이버(대표 홍현철)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13회 국제 LED & OLED EXPO 201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엘이디세이버는 2011년 지하주차장 LED조명등 제조업체로 설립돼 지하주차장용 지능형 LED 무선센서 조명등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며 지난해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장까지 수여하는 등 지하주차장 LED조명시스템분야에서 급성장 중인 유망기업이다.

전시회에서는 지능형 LED 무선센서 조명등 세이버룩스와 레이스웨이 일체형 조명 세이버웨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세이버룩스는 주차장, 건물 복도, 비상계단 전용 제품으로 스마트 디밍시스템을 통해 상황별 자동조도제어로 전기료를 70%~85% 절감 할 수 있으며 설치환경의 제약이 없는 무선 제어시스템으로 교체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신제품 세이버웨이는 알루미늄 재질의 레이스웨이와 등기구를 일체화 시킨 제품으로 안전성이 보증된 무선 일체형 조명기구다.

이흥태 엘이디세이버 부설연구소장은 엘이디세이버의 세이버웨이는 타사에서 따라 할 수 없는 무선제어 기술과 별도의 장비 없이 일체 결합이 가능하게 제작돼 5단계 공정을 3단계로 축소해 전체 공사비 중 20%를 절감할 수 있는 시공 간편성과 분체도장으로 후처리함으로써 내식성, 내구성, 내화성, 내후성이 높은 고효율 안정기를 채택했다라며 또한 소방설계, 전기설계, 통신설계 선들을 분리 할 수 있는 분리격벽 제작이 가능한점등을 장점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엘이디세이버는 이번 전시회에서 해외바이어와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해 해외 진출의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