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자원개발협회 송재기 상근부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는 1998년 창간 이후 국내·외 에너지업계의 이슈와 정책방향 등에 대해 정론직필하며 항상 깨어있는 언론사가 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에너지 전문 언론으로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가감없이 전달하고 심도 있는 기사를 보도함으로써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지지와 응원을 얻어 왔습니다.

해외자원개발협회의 임직원을 대표해 투데이에너지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에너지·자원산업이 미래의 신성장동력으로 올라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최근 우리나라 해외자원개발업계는 자원가격의 하락 등으로 해외자원개발사업이 올 스톱된 상태인 반면  일본에서는 지금의 저유가를 신규 자산 취득의 기회로 보고 지속적으로 해외자원개발을 추진해 2030년까지 석유가스 자주개발율을 40%까지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도 지금의 저유가를 새로운 전환점으로 삼아 긴 호흡을 가지고 꾸준하게 해외자원개발사업을 추진해야 합니다.

앞으로 투데이에너지와 우리 협회가 해외자원개발 산업의 동반자로 서로 협력해 해외자원개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를 위해 해외자원 확보의 중요성 등 해외자원개발 관련 바른 정보를 각계각층에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