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석환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기도회 회장(우)과 문승주 버드내노인복지관 부장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김석환)는 지난달 29일 사회복지법인 수원중앙복지재단 버드내노인복지관(관장 변경숙)과 수원지역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및 후원·봉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경기도회 회장과 문승주 버드내노인복지관 부장을 비롯해 이두형 협회 가스설비공사협의회 위원장, 이윤형 경기도회 수원·용인지역협의회 의장, 이명주 삼천리 수원안전관리지역팀 팀장 등이 참석했다.

김석환 회장은 협약 체결서에 서명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회원사들이 지역 내 어르신을 섬기고 사회복지공동체 형성에 앞장서 노인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지난 2006년 수원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는 지역주민 휴식처다. 전문 노인복지관으로 어르신 사회교육 사업, 노인일자리사업, 경로당 연계지원 사업을 비롯해 치매주간보호센터 및 어르신 스포츠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히 독거 어르신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봉사후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식 부대행사로 경기도회 가스 재난·재해예방 복구반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종호)는 삼천리 수원안전관리지역팀 및 버드내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50여 독거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가스시설을 점검해주고 무상으로 가스타이머콕을 설치하는 등 가스 화재사고 예방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