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칼텍스정유의 오토오아시스가 ISO 9001:2000 인증을 획득했다.

LG칼텍스정유(대표 허동수 www.lgcaltex.co.kr)는 주유소 병설 경정비점인 오토오아시스(autoOasis)가 23일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오토오아시스가 94년 10월 영업을 시작한 이 후 고객에게 표준화된 경정비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해 높은 신뢰를 얻는 한편 CRM을 통한 고객과의 일대일 맞춤 서비스, 산학협동을 통해 경정비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뤄졌다.

특히 최근 고객이 서비스에 불만족을 표시할 경우 그에 대한 처리 방법을 표준화하는 등 고객불만 처리 방식을 새롭게 정비, 해당 점포에서 이뤄진 고객 불만처리를 본사에서 일괄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고객불만 처리 후 고객 만족여부를 일일이 확인하는 절차를 추가해 고객 신뢰도 제고에 만전을 기한 것.

LG칼텍스 정유 조재영 팀장은 "차량 정비 업계 경쟁에서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번 인증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경정비 프랜차이즈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