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의 IoT@home 앱을 통해 외부에서 린나이보일러를 제어할 수 있게 됐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LG유플러스와 손잡고 IoT 보일러를 선보인다.

린나이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플랫폼인 IoT@home에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연동, 스마트폰으로 24시간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IoT 보일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IoT 보일러는 IoT@home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모드 조절, 켜짐/꺼짐 예약 기능 등 외부에서도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취침, 절약 등의 스마트 모드를 제공해 외출이나 휴가 시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린나이는 IoT 보일러에 스마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적용해 보일러 본체의 구매 없이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IoT 보일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보일러 R330 5, 콘덴싱보일러 RC33 7종이다.

린나이와 LG유플러스는 향후 보일러뿐만 아니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및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으로 Io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린나이의 관계자는 보일러 시장이 기능 개선을 통한 경쟁에서 한걸음 벗어나 고객의 편의성 확대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라“LG유플러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사물인터넷 보일러시장의 기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관계자는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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