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의 울트라 올레드 TV.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UHD 얼라이언스(UHD Alliance)’로부터 압도적인 화질을 인정받았다.

‘UHD 얼라이언스5LG 울트라 올레드 TV 2개 시리즈 4(모델명: 77G6, 65G6, 65E6, 55E6)에 대해 울트라 HD 프리미엄(Ultra HD Premium)’ 규격으로 인정했다. 4종의 울트라 올레드 TV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울트라 HD 프리미엄HDR(High Dynamic Range)은 물론 명암비, 색재현율, 밝기 등 모든 면에서 기존의 화질을 뛰어넘는 최고의 TV임을 인정하는 화질 규격이다. 규격을 인정받은 제조사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어 HDR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과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는 완벽한 시야각은 올레드만의 독보적인 강점이다.

‘UHD 얼라이언스TV 제조사, 영상 컨텐츠 제작사 등 전세계 30여개 업체가 모여 HDR를 비롯해 울트라HD 관련 다양한 규격과 기술을 만드는 연합체다.

권봉석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와 독보적인 화질 기술력으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TV의 진정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