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유위니아 모델인 배우 김유정과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가 2016년형 위니아 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2016년형 ‘위니아 에어컨’ 웨이브(WAVE)라인(좌)과 밸리(VALLEY)라인 제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디자인, 냉방, 청정부분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2016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공개했다.

2016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스탠드형 20개 모델, 벽걸이형 7개 모델, 27개 모델로 구성됐다. 이 중 대유위니아는 계곡, 바다와 같은 자연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은 밸리(VALLEY)’라인과 웨이브(WAVE)’라인이 주력제품이다.

2016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표면 디자인과 외관 소재에 획기적인 변화를 줬다. 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시원하고 청량한 골짜기 바람을 형상화한 밸리라인, 깊은 바다 속 시원한 바람이 스친 물결을 형상화한 디자인의 웨이브라인 제품을 통해 자연에서 불어오는 청량한 바람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강력한 냉방 및 청정 기능도 탑재됐다. 블레이드 각도에 따라 롱(Long)/파워(Power)/와이드(Wide) 운전으로 시원하고 강력한 바람을 더 멀리, 더 강력하게, 더 넓게 보내 실내 구석구석까지 빠르게 냉방 시켜준다.

‘3단계 필터를 통한 청정 시스템도 구현했다. 초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클린E-필터’, 생활가스를 없애주는 탈취필터’, 생활먼지와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에어프리필터는 집안 공기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실내 청정도를 표시해주는 청정 모니터 디스플레이도 탑재해 실내 공기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위니아 에어컨은 최고 수준의 냉방 효율도 갖췄다. 초절전 인버터 냉방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것은 물론 바람이 분출되는 2, 3개의 에어 블레이드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개별 작동할 수 있도록 해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능및 에어컨 실내기 속 습기제거를 통해 퀴퀴한 냄새를 없애주는 건조 기능등도 더욱 편리한 에어컨 사용을 돕는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는 위니아 에어컨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지난 한 해 에어컨 디자인 및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라며 그 결과물로 탄생한 2016년 위니아 에어컨은 한층 강화된 디자인, 냉방, 청정 기능을 통해 올 여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