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피복관이음쇠 생산업체인 준명화학공업사(대표 이규용 www.junmyung.co.kr)는 최근 2∼3년 동안 한 건의 부적격 제품이 발생하지 않는 쾌거를 일궈내는 등 품질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2002년 부터는 (주)성광밴드의 제품인 가스배관용 탄소 강관 이음쇠(SPPG)를 100% 사용함으로써 도시가스사로부터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 2000년엔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PE피복강관이음쇠 성능 인증과 KS A/ISO 9002 품질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2002년엔 가스안전공사로부터 3층 PE피복강관 이음쇠 성능 인증을 획득하고 실용신안으로 등록했다. 지난해 6월에는 역시 가스안전공사로부터 KS A9001:2001/ISO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이처럼 준명화학공업사는 품질 경영은 물론 한 단계 높은 생산 기술을 확보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준명화학공업사는 피복강관이음쇠 뿐만 아니라 SMC 및 BMC 가열성형품, 가스관 맨홀 철개 뚜껑, 분말에폭시 분체정전도장품, 가스 입상관 보호커버(PPC) 등 생산 품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고객이 언제든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풍부한 유통망 체제를 구축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대성교역열기(주), 명신상사, (주)삼영배관상사 등, 부산지역은 (주)매직금속 등 충남 지역은 (주)태성기업, 대한파이프(주) 등 경남 지역은 진양가스자재(진주점)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시키고 있다.

한편 준명화학공업사는 지난 84년 1월 서울 구로동에서 PE분쇄업으로 출발했다. 92년 7월 가스안전공사로부터 분말융착식 PE피복관이음쇠(KS D 3607)를 ‘KS 동등 이상’으로 인증받는 등 고품질 생산은 이 기업의 생명력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