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 모빌씨앤씨(대표 황보영철 www.mobilecnc.co.kr)는 지난 95년 설립되어 국내 모바일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모빌씨앤씨는 사업 초기에는 제조, 유통업을 중심으로 핸드터미널(HHT)을 이용한 오프라인 개념의 검침자동화 시스템, 영업지원시스템(SFA)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해오다가 지난 99년 mPOP 버전 1.0을 개발하면서부터 실시간 온라인 형태의 모바일(무선)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자랑거리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VM(Virtual Machine) 기반의 모바일 솔루션인 mPOP이다. mPOP은 강력한 UI를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 DB 환경도 동시에 제공한다.

또 이 솔루션은 클라이언트 및 서버 방식을 채택, 대부분의 데이터 입력, 기본적인 컴퓨팅을 무선 단말기상에서 수행하므로 통신시간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User Interface 라이브러리와 통신 라이브러리로 구성된 Interface Tool Kit을 제공함으로써 무선 단말기와 기업 시스템간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모빌씨앤씨는 이미 8개 국내 주요 증권사, 태평양, 풀무원, 한전 KDN, 암웨이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에 mPOP을 공급했다. 서울도시가스에도 이미 솔루션을 공급했고 극동도시가스, 한진도시가스에 PDA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시가스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모빌씨앤씨는 그동안 HHT를 이용한 검침자동화시스템 및 영업지원시스템 등을 개발했으며 모바일폰을 이용한 CTI기반의 민원처리 콜센터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02-563-5325)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