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I가 북경모터쇼에 참가해 급속충전 셀 등 배터리 풀라인업을 선보이고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전시회에 출품한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  제품들. 사진제공=삼성SDI
[투데이에너지 장성혁 기자] 삼성SDI가 중국 전기차용 배터리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SDI는 25일부터 중국 북경에서 열린 ‘오토차이나 2016’에 참가해 중국 전기차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2014년 북경, 2015년 상해에 이어 이번 전시회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모터쇼에만 세 번째 참가다.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급속충전 셀과 표준형 모듈, 원통형 셀 등 셀, 모듈, 팩까지 배터리 풀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과충전방지장치와 외부 전기접촉 차단 기능의 절연구조, 과열방지 및 온도제어기술 등 안전성 기술이 적용됐다.

급속충전 배터리 셀은 30분 내 80% 이상 급속충전이 가능하며 충전과 방전을 반복해도 성능 저하가 없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고출력 장수명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의 관계자는 “짧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차량 급속충전 후 오후에 바로 운행을 해야 하는 상용차를 위한 제품”이라며 “오전 오후 두 번 연속운행이 가능해 상용 전기차 활용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충전시간 단축은 주행거리 확대와 함께 배터리업계의 기술경쟁이 치열한 분야다. 자동차 제작사도 가장 원하고 있어 삼성SDI는 급속충전 셀 출시로 향후 수주 기회가 늘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삼성SDI는 중국 시안 배터리생산공장과 지난해 인수한 마그나의 배터리 팩 생산거점에서 셀과 모듈, 팩까지 중국 현지 ‘원스톱 생산체제’를 갖추고 중국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