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천 동구 송림동에 있는 고압가스기기수입판매업체인 덕영가스기기가 고압가스용 2001 REGULATOR(조정기)·GS 140 REGULATOR 등 최신 조정기를 출시했다. 이에 최의선 사장을 만나 올해 사업계획을 들어 보았다.

"산업용가스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소재입니다. 그런 만큼 산업용가스의 부품 하나 하나 선택에도 많은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고압가스는 산업전반에 사용도가 높은 만큼 가스취급현장의 철저한 안전관리가 확보된 상태만이 일에 전념할 수 있어 일에 대한 능률도 있다고 봅니다."

최 사장은 지난 70년초 고압가스관련 판매 및 충전소에서 영업과 기획업무를 도맡아 했으며 30여년간 고압가스업에 종사하고 있다.

최 사장은 지난 2002년 6월 인천 송림동에 덕영가스기기를 오픈했다. 이 회사는 특수가스 REGULATOR, 고압가스밸브, 의료용 산소 REGULATOR, EO가스 REGULATOR, 수소 REGULATOR, 탄산가스 REGULATOR, 초저온용기, 고압가스용 피팅류, 플렉시블 호스 등을 고압가스 충전 및 판매대리점 등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최 사장은 누구보다 수요자의 입장을 잘 이해하고 있어 자신이 항상 직접 제품테스트를 한 후 제품을 구매한다. 이는 그의 지난 경험에서 우러난 것이며 가스업 종사자들이 항상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불량제품을 사용시 사고와 직결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다.

최 사장은 제품선택이 누구보다 까다로우며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이에 주변에서 장사(사업)를 못한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런 부분에서 최 사장의 인생관을 엿볼 수 있으며 그의 인물됨을 알 수 있다.

올해 최 사장은 최고의 고객가치창조를 경영방침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의 앞선 서비스로 고품질의 제품을 적기공급에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