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FKO 2015’ 산돌기술의 전시 부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1998년 설립된 ()산돌기술(대표 성하동)2008년도 신규사업으로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제조 전문기업인 미국 PoolPak International사와의 기술제휴 및 한국대리점 계약 체결하며 수영장 건설 컨설팅 및 수영장공조설비설계,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판매, 설치로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산돌기술은 기술연구 부서를 통해 Heat Pump, Recovery System분야를 중점으로 공조 냉동 기계 신규분야 Item 및 지속적인 기술연구 개발로 이와 관련된 에너지절약 System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산돌기술의 모델 MPK는 외기 사용을 극대화해 운영비를 줄이면서도 실내공기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환기로 실내수영장 공기의 질을 향상시킨다. 기계적인 제습으로 부식성 결로를 제거하고 외기 제습을 통해 높은 습도를 효율적으로 제어한다.

모델 SR은 현재 가장 성능이 좋은 실내수영장 환경 컨트롤 시스템의 대표적 모델로 정밀한 공기 관리를 위해 자동 조절 댐퍼와 함께 Supply, Return Fan을 이용한다. 믹싱 박스로 냉매 사이클의 운영을 최소화하고 이코너마이저 기술로 뛰어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나타낸다.

모델 S는 대형 실내수영장 시설에 온도와 습도가 정확한 컨트롤을 위해 설계 된 PoolPak 의 기본 특징 및 구조다. 컴팩트한 모델로 공간이 제한적인 곳에 설치가 가능하고 간단한 공기배분방식과 최저비용으로 설치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모델이다.

모델 SES 모델의 확장형으로 Exhaust FanReturn Air Plenum이 제공된다. SE의 장점은 S보다 기류의 컨트롤이 더 좋다. 적절한 수영장 내부의 음압 유지와 수영장에 필요한 공기의 양을 미리 계산해서 바로 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델 PoolComPak은 소규모 실내 수영장을 위한 모델이다. PoolComPak은 실내 온도의 균형과 가능한 적은 양의 에너지를 사용해 습도를 제어한다. PoolComPak은 하나의 장비로 에어컨디셔닝, 제습, Pool Water와 실내 난방을 하는 패키지형 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