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국내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을 잡아라 ① (주)경동나비엔
[기획] 국내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을 잡아라 ① (주)경동나비엔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6.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시장에서도 1위 이어간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국내 가스보일러시장은 연간 120만대 규모로 영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의 중요한 시장으로 성장했다. 국내 보일러시장의 성장은 국내 보일러 제조사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 양·질적 성장을 유도해 세계적인 보일러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최근 우리나라의 주거문화가 다양화되면서 중소형 아파트의 난방에 적합한 보일러시장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타운하우스, 고급빌라 등 고급주택단지가 증가하면서 대용량의 프리미엄 보일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점차 증가했다. 소비자는 대용량뿐만 아니라 고효율 친환경, 안전·내구성, 편의성/심미적 디자인을 갖춘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독일의 보일러 제조사인 바일란트그룹은 국내 보일러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2014년 바일란트그룹코리아를 설립해 프리미엄 보일러에 대한 소비자 및 관련업계의 관심을 끌어올렸다. 경동나비엔, 귀뚜라미, 롯데기공 등 국내 보일러 제조사들도 기존 대용량 보일러를 개선한 프리미엄 보일러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의 자리 확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국내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은 전체 가스보일러시장의 0.2% 정도로 시작단계로 향후 1~2%까지 성장이 예상돼 보일러 제조사들의 경쟁은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 프리미엄 보일러 제품을 1부(경동나비엔, 귀뚜라미)와 2부(바일란트, 롯데기공)로 나눠 살펴보고자 한다. /편집자 주

▲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주)경동나비엔은 국내 가스보일러 판매 1위 위상에 걸맞은 프리미엄 보일러 NCB900을 앞세워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보일러 NCB900  

경동나비엔이 선보인 NCB900은 국내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북미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보일러답게 난방, 온수, 안정성과 편의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기존의 제품보다 진일보한 품질과 성능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출시 이후 NCB900은 대형 평수의 주택과 설계사무소를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NCB900의 품질은 정평이 나 있다.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에 대해 설계, 생산, 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미국기계학회(ASME)의 품질인증을 통과하며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ASME 인증은 보일러와 압력용기의 품질 및 생산 시스템에 대한 기준으로 인증기간 동안 전생산과정에 감독관이 입회해 품질과 생산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기 때문에 가장 공신력 있는 품질 및 성능 인증제도로 평가 받고 있다.

 여기에 NCB900은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의 보일러 생산공장이며 자동화 공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품질을 완성하는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생산기지 서탄공장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돼 소비자에게 안심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난방과 온수 성능 또한 뛰어나다. NCB900은 경동나비엔이 자랑하는 콘덴싱 기술력과 New ASA(New Auto Sensing Adaptive) 제어를 통해 온돌난방의 단점인 온도 널뛰기 현상을 해소함으로써 우리 고유의 난방방식인 온돌난방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더불어 공급수는 물론 환수온도를 자동으로 체크하고 보일러의 불꽃의 크기를 10단계까지 섬세하게 조절함으로써 더욱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난방을 실현했다.

온수 역시 북미시장에서 까다로운 고객들의 눈높이를 사로잡은 기술력을 적용해 사용 중 온도변화가 없이 풍부하고 빠르게 공급하기 때문에 집안 여러 곳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사용해도 온수량의 변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NCB900이 대형 주택이나 타운하우스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제품으로 평가 받는 이유다.

뛰어난 확장성 또한 장점이다. NCB900은 ‘시스템보일러’라고 불릴 정도로 대형 주택의 다양한 난방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NCB900은 자체로도 풍부한 온수 공급이 가능하지만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더욱 풍부한 온수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온수기를 캐스케이드시스템으로 연결해 추가적으로 온수를 제공할 수 있다.

여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제어 기술력과 사물인터넷 기술력을 기반으로 각 방별로 자신이 희망하는 온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각방제어시스템과 스마트한 라이프를 돕는 홈 넷·홈 오토메이션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고 있다.

■NCB900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NCB900은 안정적인 품질을 기반으로 서비스의 품격도 높였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보일러 업계에서 최초로 제품에 대해 5년의 무상 품질보증 서비스를 시행하며 보일러의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에 대해서는 이보다 긴 10년간 무상품질보증을 실시한다.

이는 모두 업계 최장 보증 기간이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서비스에서도 선언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이라는 타이틀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보일러에 문제가 생기면 스마트폰으로 메시지 전송과 함께 ARS 상담 및 기사 방문까지 신청을 해주는 스마트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물론 전문 기술 컨설턴트가 NCB900 고객만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일러 전용 콜센터(1661-1144)를 운영해 철저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1년 1회 시스템의 운전 상태와 안전 여부를 사전에 점검하는 무상 정기점검 서비스를 진행해 소비자가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초기 시장…Key Man 선점

경동나비엔은 주요 수요층인 대형 주택과 고급 빌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설비 사무소를 중심으로 영업활동을 진행하며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직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로 소비자의 사용 경험과 입소문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시장이니만큼 실제 Key Man들에게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을 인식시켜 시장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제품 성능과 함께 대형주택의 다양한 난방환경에 관계없이 일관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NCB900의 뛰어난 확장성을 동시에 알리며 시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프리미엄 보일러의 타겟이 되는 대형 주택은 난방 면적이 크고 복층 구조가 많아 단순한 제품 설치가 아닌 각 가정에 맞는 난방시스템 설계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에 경동나비엔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택환경 특성에 맞춘 최적의 난방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NCB900의 ‘All in One Function’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함으로써 국내에서도 북미시장처럼 프리미엄 No.1 보일러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의 관계자는 “기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보일러의 온수, 난방 품질이 소비자에게 인식되면 대형 평수를 중심으로 하는 현재의 트렌드에서 더욱 저변이 확대돼 향후에는 중형 평수로도 프리미엄시장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