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에너지 전문가 한자리에
국내외 에너지 전문가 한자리에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6.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31일 ‘Energy Tech Insight 2016’ 개최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 이하 에기평)오는 30일부31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Energy Tech Insight 2016’(주최 산업통상자원부)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행사는 매년 에너지 혁신을 위한 글로벌 지식 전달의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주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신산업으로 기후체제(Post 2020) 출범에 따에너지기술 혁신과 최근 화두로 떠오른 에너지신산업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개막행에서는 장 프랑소와 갼냐(Jean-Francois Gagne, 국제에너지기구 에너지기술정책 국장)산지브 맬호트라(Sanjiv Malhotra, 미국 에너지부 청정에너지 투자센터장) 기조연사로 나서 글로벌 관점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기술전략 및 투자 전략을 발표한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과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정책이슈, 투자방향,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패널 토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첫날에는 에너지기술분야 국제협력 활동 동향과 성과를 공유하는 에너지기술 국제기구 협력포럼, 기술혁신을 주도할 미래인재들의 연구성과 전시회 및 인력양성사업 성과발표회 그리고 연계행사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도를 주제로 한국공학한림원 주관의 52회 에너지포럼이 개최된다.

이튿날에는 지난해 파리 COP21에서 출범한 미션이노베이션(Mission Innovation)기술별 실행 방향을 담은 청정에너지기술 로드맵 및 차년도 에너지기술사업 기획 방향 발표와 글로벌 에너지 R&D 흐름과 우리 기술의 해외진출 관련 시사점을 도출할 에너지 국제 공동연구 성과포럼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기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www.eti2016.kr)를 통해 세부내용 확인 및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