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문고에서 태양광랜턴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지부장 이영신)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계룡문고’, ‘땡이의 미술여행 대전서구지사’,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과 함께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태양광랜턴을 조립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빈곤을 겪는 지구촌 이웃들의 실태를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다.

조립체험장에 방문한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태양광랜턴을 조립해 볼 수 있으며 직접 조립한 태양광랜턴을 아시아 및 아프리카의 저개발국으로 보내 전기 없이 살아가는 지구촌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도 동참할 수 있다.

에너지절약과 에너지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땡이의 미술여행 대전서구지사의 임직원들은 재능기부로 16일 태양광랜턴조립과 랜턴꾸미기 행사에 참여했으며 성민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대전지역 5개구 지역에서 체험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계룡문고에선 13일 태양광랜턴 조립체험교실이 진행됐으며 9월에도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13시부터 17시까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태양광랜턴조립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박주찬씨는 대전에서 이런 체험의 장이 열려서 좋다라며 랜턴을 직접 조립해 보고 아프리카 등 빛이 없는 밤을 보내는 친구들에 대해 들으니 마음이 아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신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장은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대전시민들이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에너지나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2012년부터 아시아 및 아프리카 저개발국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하는 라이팅칠드런캠페인(lighting.miral.org)의 일환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광역시 내 태양광랜턴 조립체험교실 참여방법 및 문의는 전화(042-223-4669)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