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씨디에스에스이, 친환경 소각로는 ‘우리가’
(주)씨디에스에스이, 친환경 소각로는 ‘우리가’
  • 김보겸 기자
  • 승인 2016.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에너지 김보겸 기자] (주)씨디에스에스이(대표 채재우)는 초고온 CDS 연소시스템을 이용한 친환경 소형 소각로, 연소기, 동물화장로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또한 국가적 관심사인 에너지, 환경기술,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대명제에 부응하기 위해 창업 초부터 산·학·연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연소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CDS 연소라는 신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주)씨디에스에스이의 CDS 연소시스템은 연소공기를 예열시킴과 동시에 강력한 공기회전을 활용해 연소로 내에 Air-Curtain을 형성시켜 열손실을 최소화하고 고열(약 1,800℃)로 완전 연소시켜 대기오염 가스 방출을 최소화 하는 방식이다.

주요 핵심기술은 △Air-Curtain(내화벽돌 없이 연소로의 내벽을 Air-Curtain으로 보호해 1,800℃ 이상의 소각온도에서도 연소로 내외벽을 변형 없이 보호) △원심분리 공간분할 연소(CDS방식은 연소로 내벽면 공기흐름을 발생, 가속화 시켜 연소공기 가열 영역 및 연소 영역으로 공간을 분할시키는 선회식 원심분리 방식) △친환경 연소기술(CDS연소기는 1,300~2,000℃ 이상 고온으로 완전연소를 실현함으로써 불완전 연소시 발생하는 다이옥신류, CO 등 유해물질과 독성물질을 최소화하는 방식) 등으로 친환경 소형 소각로/연소기를 제조하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