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릭스가 오는 7일부터 국제기후환경산업전에서 선보일 주름필터백 전시 모형.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통합 환경솔루션 전문기업 (주)에어릭스(대표 김군호)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에 참가한다.

에어릭스는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주름필터백과 여과집진기 등 대표 제품들을 전시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어릭스는 집진설비의 교체 없이 기존 필터의 변경만으로 집진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인 주름필터백(Cartridge filter)을 소개한다. 간단한 장착과 탈착이 가능한 원터치(One touch) 구조로 돼 있어 교체가 쉽고 기존의 일반 필터백보다 길이가 짧아 공간 효율이 높다. 또 필터 자체가 주름구조로 제조되면서 여과면적이 2~3배 늘어나 미세먼지 저감에도 효과적이다. 

환경오염에 대한 배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환경설비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사업장들이 주름필터백으로 교체할 경우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면서 오염물질의 배출 농도를 맞출 수 있게 된다. 높은 차압으로 인해 작업환경에 문제가 발생하는 사업장 역시 차압 강하로 전력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에어릭스는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여과집진기도 함께 선보인다.

에어릭스의 여과집진기는 부직포로 걸러진 먼지를 따로 제거해 깨끗한 공기만 외부로 내보내는 방식으로 내부에 장착된 백필터를 통해 안정적인 연속운전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전기 집진기보다 초기투자 비용이 20% 가량 낮으며 집진효율도 높다. 에어릭스는 실제 여과집진기를 축소한 모형을 현장에서 직접 선보여 관람객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이번 국제기후환경산업전에 참가해 대표적인 친환경기업으로서 에어릭스의 고효율 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대기오염 예방 및 방지에 앞장설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릭스는 국내 백필터 집진기 점유율 1위 기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등 집진설비분야에서 기술력 및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76년 설립 이후 40년간 대기환경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 집진설비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필터(Bag Filter) 설비, 건·습식 전기 집진기, 악취방지설비, 에너지 절약형 환경설비 등을 생산하고 환경 설비에 대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