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우 4번째)과 이인화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좌 5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지난 19일 조선대학교에서 조선대 산학협력단과 미래창조과학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SW분야의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김형진 원장을 비롯해 이인화 조선대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에너지, SW분야 기술거래 활성화 공동 추진 및 정보공유, 포럼 운영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광주전남 내 기술 노하우 거래와 발굴 및 평가를 포함한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된다.

김형진 원장은 에너지신산업 연계 에너지·SW산업의 씽크탱크 역할을 수행하는 연구원과 기술사업화를 이끌어나가는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상호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전남 기관·기업의 기술거래 및 활성화에 상생협력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향후 녹색에너지연구원은 SW융합클러스터사업단 내에 에너지신산업 SW융합 기술거래센터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