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전문가의 꿈을 키워주다
에기평, 에너지전문가의 꿈을 키워주다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6.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겨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활동

▲ 한겨레중학교 학생들이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실습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황진택)은 20일 한겨레중학교에 재학 중인 북한이탈청소년을 대상으로 에너지전문가의 꿈을 키워주는 희망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자유학기제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마련된 에너지기술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너지설비 현장을 방문하고 관련 실습활동을 통해 에너지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의 조력발전소 현장견학,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실습 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했으며 에기평 직원 재능기부를 통해 태양에너지 교육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에기평이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공동으로 기획한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위한 에너지 진로탐색 프로그램 중 하나로 10월 한달간 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에너지기술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생 눈높이에 맞춘 대학 교수진의 강의 IoT 가상장치 체험 에코투어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 중 이다.

에기평의 관계자는 이번 체험활동은 북한이탈청소년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으로 이번 행사가 에너지전문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라 앞으로도 에너지R&D 전담기관에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