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R&D사업화 지원강화
에기평, 에너지R&D사업화 지원강화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6.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진흥원과 MOU 체결

▲ 황진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우)과 정용빈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황진택)28일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정용빈)에서 에너지R&D사업화 지원강화를 위한 MOU체결했다.

이번 MOU는 에너지 R&D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에기평과 디자인진흥원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하기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에너지분야의 국가 R&D사업에서 창출된 우수연구 성과에 디자인 역량을 결합해 사업화 및 활용을 촉진하고, 에너지 사용자의 수용성에 부합하는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사용자 여형 R&D2016년 처음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기술수용성 제고및 사업화 촉진사업과 함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전주기에 걸친 디자인 강화 등에 협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황진택 에기평 원장과 정용빈 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오늘 양 기관이 협력의 첫발을 내딛은 만큼 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 전문성과 에기평의 R&D , 평가 전문성이 융·복합해 기술개발과 디자인 역량을 연계한 사업화 성공모델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라며 향후 양 기관의 성공적인 협력모델 구축을 통해 주민 등 사용자 친화적인 사업화가 강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