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본지와 한국에너지학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미래창조과학부 등 정부 3개 부처와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에너지 및 환경 관련 공기업이 후원하는 ‘제8회 2016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월30일 개최됐다.

에너지 및 환경에 대한 대국민 관심 유도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에너지 및 환경분야 기업은 물론 학계, 연구계, 대학원, 대학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시상식은 에너지와 환경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를 통해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환경과 에너지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인력양성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정부 지속성장 정책과 괘를 같이 한다.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에는 에너지와 환경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지속성장은 에너지와 환경관련 기술과 제품개발 그리고 학술적 연구와 인력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활성화 돼야만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시상식’은 정부와 에너지 및 환경 관련 공기관 그리고 관련 기업과 학계, 학생들까지 환경·에너지분야의 모든 주체들이 총 참여하는 환경·에너지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라 할 수 있다.

기업부문과 학술부문 그리고 학생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165개 기업과 단체 그리고 개인들이 각축을 벌인 결과 뛰어난 역량과 성과를 나타낸 총 19개 기업과 단체, 개인이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랜 기간 연구와 노력의 결실로 이번 수상을 한 기업과 개인들이야말로 앞으로 지속성장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와 박수를 보낸다.

아울러 지난 8년 동안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통해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이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정부와 환경·에너지 공 기관에 감사드린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