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광주 첫 아파트 태양광대여 준공
해줌, 광주 첫 아파트 태양광대여 준공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6.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아루아파트에 91.52kWp 규모 설치

▲ 코아루햇빛마을아파트 태양광대여사업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광주시 1호 태양광대여사업 아파트가 본격적인 전기료 절감에 돌입했다.

해줌(대표 권오현)은 광주시 최초로 태양광 대여사업에 참가한 코아루햇빛마을아파트는 지난 14일 아파트 단지 내에서 태양광 대여사업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준공식에는 입주자대표단, 입주민, 언론사, 태양광 설치기업 해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아파트에 91.52kWp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성공적으로 설치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코아루아파트는 태양광발전으로 매년 최소 10kWh 이상의 전력을 생산하게 되며 아파트 입주민들은 연간 1,000만원 이상의 공용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대여사업은 태양광발전설비를 렌탈하는 방식으로 7년간 대여료를 지불해야하지만 전기료 절감액이 더 많아 아파트단지와 주민의 입장에서는 투자비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해줌의 관계자는 광주시 제1호 태양광대여사업 아파트인 코아루아파트는 해줌과 협력해 광주시 태양광 발전설비 보조금도 획득했다라며 이에 따라 주변의 여러 아파트 단지에서 태양광대여사업에 대해 더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한 해줌은 아파트 태양광대여사업분야에서 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태양광대여사업 문의는 홈페이지(www.haezoom.com) 혹은 전화(02-889-9941)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