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성과 홍보
에기평,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성과 홍보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6.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성과 홍보시스템 구축으로 국민 알권리 충족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황진택)은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최근 3(2013~2015) 성과활용조사 결과 성과가 우수한 78개 과제를 대상으로 보 신청을 받았다.

이번 진행한 홍보신청 접수는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지원을 통해 개발된 연구개발 성과공개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투명한 정부3.0 실현을 위해 추진된 시범사업으로 연구성과 홍보 접수시스템을 전산(http://Genie.ketep.re.kr)으로 구축해 30일간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받았다.

접수된 과제는9개로 저탄소 청정에너지기술 연구개발 성과로 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의 대용량 ESS 실증시스템 구축 및 전력계통 적용 대자동차(대표 윤갑한)의 수소용 연료전지 상용화 기반기술 ()엔씨디(대표 신웅철) 태양전지용 양산장비 두산중공업(대표 박지원)의 화력발전용 통합제어시스템 셀텍(대표 설창우)의 풍력·태양광용 인버터 귀뚜라미(대표 최진민 외 1)의 고효율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개발됐다.

에너지사용 절감 기술로 성일하이텍(대표 이강명)의 폐자원으로부터 희소 백금족(Ru, Ir)에 대한 분리기술 탱크테크(대표 주광일)의 휘발성 유기화합물 회수시스템 희성금속()(대표 노석호)Au 분말제조 기술 등이 개발돼 매출액 등 경제적성과를 내며 에너지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우수사례에 대한 상세사항은 에기평 홈페이지(http://www.ketep.re.kr)우수성과 사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에기평은앞으로도 우수한 연구성과 확산을 위한 시스템을 보완 확대해 에너지기술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