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수륜 한국LPG충전업협동조합 이사장
[투데이에너지] 희망찬 정유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투데이에너지 독자 여러분과 에너지업계 관계자 여러분께 신년인사를 드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해 정치,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촉발된 저성장과 침체 국면으로 LPG업계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LPG충전업협동조합은 2017년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 활동을 통해 LPG업계의 공정경쟁과 상생을 위한 협동조합의 새로운 역할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LPG업계의 유통구조 개선으로 양극화를 해소하고 불공정거래를 근절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충전업계와 판매업계의 상생을 위한 수요개발 모델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친환경 차량인 LPG차량의 사용규제 완화, 노후 경유차 대/폐차 인센티브 등 수송용 부탄이 지속성장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해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 등 친환경에너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습니다.
아울러 유통구조 개선 및 공정거래를 통해 절감된 비용을 에너지사용 약자인 LPG사용 계층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전개하겠습니다.

2017년 새해를 맞아 LPG업계의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가치를 충전업협동조합이 주도적으로 추구할 것을 약속드리며 LPG업계 임직원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신 일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