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그린리모델링사업자 모집
16일부터 그린리모델링사업자 모집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7.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2일 LH 경기지역본부 사업설명회 개최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는 16일부터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모집한다.

그린리모델링은 에너지 소비가 많고 노후 기존건축물을 에너지 비용이 절감되는 쾌적한 건물로 고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의 창출과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2014년부터 민간 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에 대해 대출 알선 및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115개의 그린리모델링사업자를 선정해 현재까지 373개 사업자를 선정했다.

이번 연도 사업자 모집은 사업자의 지역별 편차를 해소해 지역별로 그린리모델링사업이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신규 참여 업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신규 참여 업체로 선정된 사업자들은 그린리모델링을 추진하는 건축주의 위탁을 받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향상 및 효율 개선 그린리모델링사업 발굴·기획·타당성 분석·설계·시공 및 사후 관리 등에 관한 사업을 하게 된다.

이번 연도 상반기 사업자 접수는 213일부터 224일까지며 선정위원회에서 등록요건의 적합성 검토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하반기 사업자 모집은 오는 6월에 시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22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개최되는 그린리모델링사업설명회에 참석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토부의 관계자는 전국 건축물의 75%에 달하는 노후 건축물은 그린리모델링사업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에너지 성능을 개선해 거주자의 주거 만족도 뿐만 아니라 건물의 가치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건축 산업의 내수경기를 부양시키고 일자리 창출하는 데에도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