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식회사 드림텍(대표 권용준)은 오는 37일부터 3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7)’에 참가해 냉각탑의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킨 새로운 유형의 냉각탑인 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을 선보인다.

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기존 냉각탑의 냉각용 충진재 사이 단면을 흘러내리는 물표면의 단면적 대신 상대적으로 표면적이 훨씬 넓은 물방울의 원구표면적을 냉각에 이용하는 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방식으로 새로운 유형의 냉각방식이다.

또한 드림텍은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세계의 화두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바이오매스와 음식물쓰레기, 축분 등의 폐기물을 이용한 바이오가스, 바이오중유 등의 저열량 바이오연료로부터 얻는 소규모 스팀으로도 각 지역에서 발전이 가능한 스팀분사장치(반동식터빈)에 의한 소규모 화력발전(열병합발전)시스템 제조하고 있다.

스팀분사장치에 의한 소규모 화력발전(열병합발전)시스템은 대량의 화석연료에 의한 대량의 고압스팀을 터빈 블레이드에 충돌시켜 발전하는 충동식 터빈 없이 각 지역에서 발생하는 바이오매스, 바이오가스, 가연성 폐자원으로 부터 얻을 수 있는 소규모 열원에 의한 소규모 스팀방식이다. 각각의 발생지역에서 바로 발전이나 열병합발전이 가능한 이동식 스팀분사장치에 의한 소화력발전기로 별도의 터빈 없이 회전 가능한 원반형의 스팀분사장치로 스팀을 분사해 그 분사장치 자체를 회전시켜 전기에너지를 생산한다.

동시에 배출되는 폐열로 시설물의 난방이나 사업체의 생산공정에 열을 공급하는 자가 열병합발전으로 활용이 가능해 자연환경보호와 온실가스를 저감시키는 새로운 방식의 자가발전(자가열병합발전)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