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택 에기평 원장, 신성솔라에너지 방문
황진택 에기평 원장, 신성솔라에너지 방문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7.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시장 육성 및 수출 확대 지원 약속

▲ 황진택 에기평 원장(좌 1번째)이 신성솔라에너지의 관계자로부터 생산현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황진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은 7태양광분야 기술개발 현황 파악 및 기업현장 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태양광 셀·모듈 강소기업인 신성솔라에너지를 방문했다.

신성솔라에너지는 결정질 태양전지 셀·모듈 생산기업으로 충북 증평과 음성에 각각420MW 규모의 태양전지 생산라인과 200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신성솔라에너지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사업 수행을 통해 단결정PERC 태양전지 생산능력을 성공적으로 확보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는저가모듈 공급과잉에 대응하기 위한 신성솔라에너지의 전략과 수출 확대 장려를 위한 전담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완근 신성솔라에너지 회장은 중국2차 태양광 셀·모듈 공급과잉 대응을 위해 고부가가치의 고효율·고출력 제품에 대한 기술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진택 원장은 태양광시장의 어려운 대내외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회사 합병 및 사업다각화 등의 노력을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 창출하고 있는 신성솔라에너지에 기대가 높다라며 앞으로 기업 간담회 등 기업현장과 소통하기 위한 채널을 확대하고 태양광시장의 산업육성과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