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동용 기자] 전북테크노파크(원장 백두옥, 이하 전북TP)가 빅데이터 분석기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SW전문인력 양성 기관인 전북TP는 4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기법 기본과정’을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통계 및 데이터 마이닝 및 그래프를 위한 언어인 ‘R'을 이용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공정데이터, 고객데이터, 재고 및 유통데이터를 활용한 운전조건, 생산량 품질 예측 등을 실제 예제를 사용한 실습 과정까지 거쳐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부터 활용까지 사례중심으로 데이터 분석기법의 'A to Z'를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전북TP의 관계자는 “본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기법 기본과정을 통해 전북테크노파크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정보통신발전기금의 후원으로 전액 무료로 이뤄지며 도내 SW/IT 관련 기업 재직자와 관련 전공에 재학 중인 학생들 혹은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한 온라인 접수(http://onoffmix.com/event95402)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TP SW융합팁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북TP는 빅데이터 교육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국제 표준 기반 SW Safety, 핀테크, 블록체인 보안 등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SW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도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