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청소년 ‘에너지 교실’ 진행
에기평, 청소년 ‘에너지 교실’ 진행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7.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1일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황진택)은 에너지기술의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지식나눔 활동인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을 진행한다.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511일을 시작으로 1115일까지 총 7회에 거쳐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에기평 직원들의 강의와 만들기 체험, 전시관 견학 및 진로상담 등으로 이뤄진다.

이번 에너지 교실은 자유학기제 대상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에너지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지난해에 교육 횟수를 4회에서 올해는 7회로 늘려 학생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에기평 직원의 재능기부를 더욱 활성화시켰다.

올해 학기 프로그램은 에기평 직원의 생생한 에너지 강의와 에너지 조립키트 만들기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에코투어 및 전시관 견학 등으로 운영된다. 방학 프로그램은 교육대상을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확대해 대학 교수진의 강의 대학()생 진로상담 멘토링 에코투어 등 보다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에기평은 지난해 총 4회에 걸쳐 에너지지식나눔 ‘eDream(이지드림)’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해 한겨레 중학생들을 포함한 4개 중학교 약 140명에게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에 참석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꿈길 홈페이지(http://ggoomgil.go.kr) 및 교육기부 홈페이지(http://www.teachforkorea.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