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보겸 기자]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은  27일 ‘화성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무료 교통안전 체험교육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 거주자로서 가족 구성원의 최저연령이 만 12세 이상인 4인 가족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5월16일부터 22일까지이며 최종 선발은 5월23일 추첨에 의해 공단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여행이 급증하는 시기 교통안전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도로 이용자 스스로 체험하고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안전띠 착용 중요성을 비롯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위험성, 돌발 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경제운전 효과와 방법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체험교육과 함께 교육내용에 대한 경진대회와 평가도 진행된다.

평가 결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아차상 2팀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상식 이후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가족의 안전운전 실천을 다짐하는 ‘교통안전 실천 다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영태 공단 이사장은 “가족과의 여행이 행복 가득한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 위해서는 교통안전이 전제돼야 한다”라며 “자동차에 타면 전 좌석에서 안전띠를 매고 운전 중에는 교통수칙을 지키는 안전운전을 꼭 실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참가 신청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www.ts2020.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031-8053-9829)나 이메일(hscenter@ts2020.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