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보겸 기자]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김장호)은 2편의 e-연구리뷰를 산업안전보건연구원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e-연구리뷰는 연구원에서 수행한 산업안전보건관련 연구과제에 대한 국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올해 초 신설했으며 현재까지 2편의 연구리뷰가 게시됐다.

이번에 게시된 e-연구리뷰는 △MSDS상 영업비밀 등록·심사 방안 마련(화학물질연구분야) △산업안전보건법령 입법체계 정비에 관한 쟁점(정책제도) 등 두 가지 주제를 알기 쉽게 작성했다.

‘MSDS상의 영업비밀 등록·심사 방안 마련’ 연구리뷰에서는 선진국(EU, 캐나다, 미국) MSDS제도의 영업비밀 등록·심사제도 및 운영실태 등을 검토해 향후 관련 제도 개선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산업안전보건법령의 입법체계 정비에 관한 쟁점’ 연구리뷰에서는 현행 산업안전보건법을 검토하고 법 및 관련 법령의 입법체계 현황을 분석해 주요 컨텐츠를 기준으로 세부항목 재정렬과 불명확한 용어 정비의 필요성 등을 제시했다.

e-연구 리뷰는 연구원 홈페이지(http://oshri.kosha.or.kr) 메인화면 검색 및 조회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장호 산업안전보건연구원장은 “이번 5월 e-연구리뷰를 통해 산업안전보건법령에 대한 일반 독자의 이해를 향상시키고 산업현장 적용성과 활용성을 높여 산업재해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