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산업단지公, 가스사고 예방 MOU
가스안전公·산업단지公, 가스사고 예방 MOU
  • 김보겸 기자
  • 승인 2017.06.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내 가스안전관리 협력체제 구축키로

▲ 박기동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우)과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전국 산업단지 내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보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이 8일 산업단지공단 본사(대구 동구 소재)에서 전국 산업단지 내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신 정부 주요 핵심공약인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전국 산업단지 가스시설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 업무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지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장설립 단계에서 가스시설 검사’ 확인, ‘업계에 신속한 가스정보 제공’, ‘안전관리 인프라 향상을 위한 업무매뉴얼’ 개발을 추진하기로 해 산업단지 안전관리 효율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가스관련 법령교육 지원’ 등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사업주 및 근로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협력적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등 가스사고 예방활동을 공동 추진하기로 해 인명피해감소 등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기동 사장은 “양 기관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상호협력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국가 산업안전 관리 시스템을 선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스사고 예방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안전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협업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