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행기관 대표들이 청렴서약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 이하 에기평)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에기평 임직원 및 신규과제 에너지 R&D과제 수행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에너지R&D 청렴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렴서약식은 에너지R&D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들이 정부가 출연한 연구비를 투명하게 사용토록 윤리의식 함양과 청렴마인드 제고를 위한 취지로 에너지R&D 과제 수행 주체들의 청렴서약서 서명과 함께 한창희 ()EK 청렴사회연구소 소장의 반부패·청렴 특강이 진행됐다.

황진택 에기평 원장은 주관 및 참여기관 책임자분들께서는 늘 청렴한 자세로 연구에 임해 주시기를 바라며 에너지R&D 과제를 통한 4차 산업혁명 실현 및 에너지신산업 발전을 이끌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에기평 또한 정직하고 청렴한 연구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번 청렴서약식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청렴서약식에 이어 이날 오후부터는 각 사업별 PD, 기획위원장이 기획방향 배경, 내용, 기획제목록 등 도출결과를 중심으로 발표와 질의응답을 하는방식으로 사업별로 나눠 ‘2017년 제2차 신규기획과제공청회가 진행됐다.

에기평은 8일부터 실시된 인터넷 공시를 통한 의견수렴을 거친 후 7월 말 에너지R&D 2차 신규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