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차 AIIB 연차총회에서 정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청(도지사 원희룡)과 공동으로 제2AIIB(아시아 인프라 투자은행) 연차총회 부대행사인 한국의 그린에너지 정책과 제주 카본프리 아일랜드 설명회를 개최했다.

AIIB 연차총회는 아시아·태평양지역 개발도상국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중국 주도로 조직된 투자은행으로 지난해 한국,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45개국과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 비아시아지역 32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했다.

지난해 북경 개최에 이어 올해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2AIIB 연차총회에는 올해 가입 예정 국가의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AIIB 관계자, 인프라 관련 국내외 고위공무원, 기업인, 금융인, 학계 인사 등 약 3,000여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연차총희 부대행사로 개최된 한국의 그린에너지 정책과 제주카본프리 아일랜드 설명회에서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한국의 신재생·신산업 정책을 발표했다. 또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제주카본프리 아일랜드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에너지공단의 관계자는 이번 AIIB연차총회는 우리나라의 그린에너지 정책을 아시아 시장에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를 계기로 국내기업들이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