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 마스코트인 ‘방울이’가 ‘고마워’ 표현을 들고 있는 모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K-water 마스코트인 ‘방울이’를 카카오톡용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K-water의 마스코트 ‘방울이’는 맑은 물방울을 귀엽고 친근한 느낌의 캐릭터다.

K-water는 ‘방울이’를 국민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방울이 이모티콘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될 수 있도록 ‘사랑해’, ‘고마워’ 등의 표현과 K-WATER의 건강한 수돗물 컨셉트에 맞춘 ‘물 마시기’까지 총 16가지의 표현을 담고 있다.

‘방울이’ 이모티콘의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란에 ‘한국수자원공사’를 검색해 ‘K-WATER’를 친구등록 하면 선착순 4만명 까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후 9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K-water는 자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방울이 이모티콘 다운로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방울이 이모티콘 무료배포로 국민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