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신고리 5·6호기 공론화를 위한 시민 참여형 조사 용역이 긴급입찰로 공고됐다.

국무조정실은 지난 8일 나라장터에 긴급입찰 공고를 내고 용역기간은 계약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용역비는 24억9,940만8,000원을 배정했다.

이번 시민 참여형 조사 용역은 신고리 5·6호기 공사 중단에 대한 공론화를 통해 대정부 권고안을 작성하기 위한 조사이며 일반적인 여론조사와 달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토론 등의 방법으로 숙의과정을 거쳐 심층여론을 파악하는 조사다.

특히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시민참여형 조사를 진행해 신뢰할 수 있는 공론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조사규모는 전국 2만명을 대상으로 하며 조사방법은 휴대전화(가상번호) 및 집전화(RDD) 혼합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설계는 지역·성·연령대 기준 층화비례배분이며 기본문항은 지역, 성, 연령, 공사중단 및 공사속행 동의 여부 등이다.

이에 용역 업체는 신고리 5·6호기 공사중단 또는 공사진행 등에 대한 조사, 1차 조사 응답자 중 시민대표참여단 추출 및 확정, 시민 참여단 대상 토론회·전체 숙의 과정 진행 등 의 분석을 맡는다.

한편 조사 규모가 커 단독 또는 컨소시엄 형태 계약이 가능하며 입찰 마감은 오는 22일까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