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청렴 의지 대내외 알려
에기평, 청렴 의지 대내외 알려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7.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약속 담은 판넬 제작 및 전시

▲ 황진택 에기평 원장(중)과 에기평 청렴추진단원들이 청렴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 이하 에기평)은 임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담은 판넬을 제작해 널리 알리고 있다.

에기평은 9일 청렴 판넬 설치 기념식을 개최하고 청렴을 주제로 원장과 청렴추진단원들이 소통하기 위한 청렴 간담회를 진행했다.

에기평은 2013년부터 임직원들과 약속을 의미하는 새끼손가락 지장을 찍어 청렴 서약을 체결하고 기관 1층 로비에 청렴 서약과 직원들의 청렴의 의지 담은 청렴 판넬을 게시해 임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외부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올해 청렴 판넬 설치 기념식은 기존의 형식적인 청렴 서약 행사와 다르게 원장과 각 부서별 청렴정책추진단원과의 청렴간담회로 대체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장과 직원들이 생각하는 청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황진택 에기평 원장은 그동안 청렴추진단원들의 활동에 대해 격려함은 물론 청렴한 에기평이 될 수 있는 방안에 관한 이야기를 청취했다.

에기평은 이번 청렴 서약 및 판넬 게시 행사 외에 임직원들이 흥미를 가지고 청렴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탁금지법 관련 변화사례를 주제로 수기 공모대회도 진행하고 있다.

황진택 원장은 에기평 임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청렴활동에 참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라며 에기평이 가장 청렴한 에너지 R&D 전담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청렴정책추진단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에기평은 지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6년도 공공기관 반부패 시책평가 결과에서 공공V 유형 해당 기관들(40개 기관) 중 최우수 기관(1등급)으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