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스마트 벤처 캠퍼스 워크숍 개최
인천TP, 스마트 벤처 캠퍼스 워크숍 개최
  • 김동용 기자
  • 승인 2017.08.2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팀 24개 선발…창업 전 단계 지원

▲ 강화 라르고빌리조트에서 열린‘스마트벤처캠퍼스사업 창업자 워크숍’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동용 기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원장 박윤배, 이하 인천TP)는 24일부터 25일까지 강화 라르고빌리조트에서 ‘스마트벤처캠퍼스사업’에 참여하는 창업팀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멘토결연식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벤처창업의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한 ‘스마트벤처캠퍼스사업’은 앱·웹, SW(소프트웨어), 콘텐츠, 융합 등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에서 유능한 청년들을 발굴해 우수 벤처 창업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창업 전 단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TP는 앞서 지난달 이 사업에 참여할 24개 창업팀을 선발, 본격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창업팀들은 내달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에 들어서는 ‘글로벌 스타트업 캠퍼스’에 입주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은 사업 아이템 발표 및 상호 네트워킹, 스마트벤처 캠퍼스 사업 관련 특화사업 소개, 사업비 집행방법과 기준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스마트벤처캠퍼스 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돕기 위해 얼라이언스 캐피탈파트너스, 엔슬협동조합, 아이피맥스 등 투자 및 벤처분야 전문가와 창업팀들을 잇는 케어형 멘토 결연식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