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이재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 사장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해외 환경사업 추진과 새로운 사업개발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현재 진행 중인 베트남 하노이 시의 매립가스 발전사업 등 폐기물 자원화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호치민·붕따우 지역의 새로운 사업개발을 위한 것이다.

SL공사는 베트남 하노이 시를 방문, ‘남손매립장 매립가스 발전사업’ 관련 한국과 베트남의 컨소시엄사간 MOA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호치민 시를 방문해 바리어 붕따우성 지역 매립장 운영업체인 KBEC VINA와 MOU를 체결하고 매립가스 자원화 사업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어서 호치민 시 관계기관과의 회의를 통해 폐기물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협력사업 개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SL공사의 관계자는 “이번 방문으로 베트남 하노이 시에서 진행 중인 매립가스 발전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호치민 시와 붕따우 지역의 새로운 사업개발을 통해 한국의 선진 폐기물 관리 및 자원화 기술을 개도국과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로써 전력생산에 의한 수익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의한 배출권을 확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