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오는 5월14일 서울 삼성서울연수소에서 국내 GHP 시장의 가장 큰 수요처인 전국 대학 및 향후 GHP 설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GHP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삼성물산 GHP 소개 △설치사례소개(공조기, 환기장비, PC control, BAS 연동 등) △유지관리안 소개(시공품질관리, 사후관리, C/S 정책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 2001년부터 GHP를 보급하기 시작한 삼성물산은 국내의 약25개 대학에 500여대(실외기 기준)의 GHP를 공급해 전체 공급물량 중 30%가 대학에서 나왔다.

삼성물산 한 관계자는 "GHP 업계 선두로서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그동안 각 대학에 맞는 각종 새로운 GHP 시스템을 개발해 현재 설치 완료 및 운영 중에 있다"며 "기술력과 경험, 서비스 정신의 노하우를 현재 운영 또는 설치계획을 가지고 있는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종합설명회를 가지는 것"이라고 설명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국내 최초로 대학교의 BA System과 GHP를 연계한 BAS 연결시스템을 설치한 바 있으며 한글화된 인텔리젠트 시스템을 개발, 원격조작 및 PC상에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PC control 시스템도 국내 대학에 설치 가동 중에 있다. 또 일반 공조기의 장점인 대형공간, 높은 층고, 외기 환기, 가습기능 등을 살린 공조기형 GHP 시스템을 개발, 국내 특허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어 대학 기숙사, 강의동 및 대형교회, 주상복합의 대형멀티플렉스 등으로 적용폭이 확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