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현지시각) 칠레 산티아고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 광업기술위원회(TC82) 산하 광해관리분과위원회(SC7)가 개최됐다.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김익환)은 27일(현지시각)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국제표준화기구(ISO) 광업기술위원회(TC82) 산하 광해관리분과위원회(SC7)에서 간사국 자격으로 제4차 총회를 주재했다.

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에너지자원분야 최초로 우리나라 주도의 광해관리분과위원회가 설립된 이후 한국은 간사국의 지위를 유지하며 매년 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이번 총회에는 미국, 독일, 프랑스 등 20여 개국의 광해관리 전문가 40여명이 참석해 전문가작업반(Working Group) 회의가 진행됐으며 각국에서 제출한 국제표준안을 검토했다.

공단은 국가기술표준원 등 한국대표단과 함께 총회에 참가해 국제표준 제정을 위한 전문가작업반 회의에 참석했다.

또한 폐광산 수질 조사방법, 폐광산 광물찌꺼기 적치장 유지관리 절차 관련 국제표준안 제안 등 국제표준 관련 활동을 전개했다.

조정구 광해기술원장은 “지속적인 국제표준화로 한국형 광해관리 보급 및 글로벌 스탠다드 주도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