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건강한 에너지산업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문화 창달을 가치로 삼아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로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국가 에너지정책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돼 주시는 투데이에너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정보통신기술(ICT)과 각 산업 영역이 융복합한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에너지시장에도 ICT 도입을 통한 스마트한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新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과 안정적인 에너지 전환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됩니다.

이 과정에서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에너지 설비의 확대와 산업성장을 이뤄내기 위한 노력도 동반돼야 할 것입니다. 우리 에너지업계가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건물·수송 에너지 등 핵심사업분야에 ICT·빅 데이터 등 최신기술을 접목하고 에너지산업 경쟁력 확보와 신산업 수출산업화 지원에 주력하겠습니다.

‘고효율·녹색·저탄소시대를 선도하는 에너지·기후변화대응 전문기관’으로서 우리 에너지 업계가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알찬 정보 제공과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신뢰와 존경받는 참 언론으로 거듭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