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축하합니다.

지난 19년간 에너지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문화 창달을 위해 힘써 오신 투데이에너지 임직원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신기후체제와 탈원전 시대를 맞이해 안전하고 깨끗한 미래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걸음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온실가스와 방사성 물질에 대한 우려가 없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에너지 전문 언론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정부의 에너지·환경정책 수립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파수꾼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역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데 선도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환경기술 개발, 환경산업 육성, 환경보건 강화, 그리고 친환경 인·검증 및 친환경 생활 확산을 통해 환경복지 사회를 실현하는데 앞장 설 것입니다.

또한 기관 경쟁력을 강화해 최고의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분야의 세계적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정부와 국민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항상 바른 길만을 고집하는 에너지분야 정론지로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